[하이큐/스가와라] 백색 까마귀

연성질/안녕큐 2016. 2. 11. 20:49

*카라스노가 전국 준결승에서 네코마에게 패했다는 전제의 이야기 입니다.

*스토리와 깊은 관련은 없지만, 약 스포가 있습니다. 싫으신 분은 화면을 꺼주시면 됩니다.

*캐붕과 스가의 과거 날조가 있습니다.

 

 휘슬이 울렸다. 카라스노에서의 배구는 이제 끝이다. 어쨌거나, 우리가 져버렸지만 내가 아직 남아있는 시점에 쓰레기장 결전 이란 것을 만들어내서 다행이다. 코트에 남아있고 싶어, 아쉬움이 컸지만 후회가 남는 3년은 아니었다. 어디선가 당당히 말할 수 있잖아, 나도 배구를 했다고. 꿈이, 청춘이 있는 코트에 나도 함께 서 있었다고.

 

 “자네, 입부 할건가?”

 

 “예, 예? 아니, 저….”

 

 “은발미남이라니, 우리 배구부에 꼭 필요한 마스코트라구요. 절대로 설득하세요!”

 

 대학 배구부에 들 생각은 없었다. 주전 세터가 아니었으니 추천서가 올 일도 없었고, 애초에 배구가 진로는 아니었으니까. 꾸준히 공부를 해왔고, 가끔 지칠 때 숨통을 트이게 해준 취미생활이었다. 다이치를, 아사히를 만나서 단순한 취미 이상의 의미가 되어버리긴 했지만, 카라스노를 졸업한 시점에서 내게 배구는 그저 과거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생각해왔는데, 어쩌면, 배구에 미련을 갖고 있었을지도. 대학 배구부 코치님이 먼저 손을 내밀어 주었을 때, 정말 날 듯이 기뻤다. 두근거렸다. 카라스노에 입학했던 그 날 처럼.

 

 “얼레? 상쾌군 이 학교였어? 것보다 배구 계속 하는 거야?”

 

 “그게 이렇게 되어버렸네, 하하.” 

 

“안됐다, 그런데. 언제나 벤치조네, 상쾌군은.”

 

 작년에는 토비오쨩에게, 올해에는 내게 밀려서. 틀린 말은 아니지. 나는 오이카와나 카게야마 보다는 실력이 떨어지는 세터니까. 그렇지만 이대로 부주전에 남아있을 생각은 없다고. 게다가, 주전이 아니라도 관계없어. 괜찮은 걸, 여전히 배구 할 수 있다면.

 

“…여전히 열받은 포지티브네.”

 

_

 

“저, 싱크로라던가, 핀치서버, 투세터라면 경험이 꽤 있어서 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스가와라는 공격의 새로운 수가 되는 구만, 그래. 과연 카라스노 출신이야.

 

“그러게. 코시쨩은 늘 착실한 세터의 느낌이라 카라스노와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았는데, 역시 잡식고교는 달라.”

 

 나는 멈춰있었다. 갑작스레 밀려 온 재능덩어리들을 이기지 못하고 잠시 머물러 있었다. 다들 새로운 것들을 연마하며 성장 해 나가는데  나는 도저히 뭘 해야할 지 몰랐다.  ‘스가와라상, 토스 올리는 법 가르쳐주세요.’ ―도쿄의 녀석들을 만나서 진심으로 다행이야. 니시노야들이 나와 함께 호흡을 맞춰주어서 진심으로 다행이야. 니시노야의 토스로 보란듯 성공해낸 싱크로 공격의 감촉이 여전히 남아있다. 그곳에서는 나도 새로운 걸 할 수 있었어. 당연한 거라고.

“―잡식 강호죠, 카라스노는.”

 

 자랑스럽게 웃었다. 한 때 나 자신조차 카라스노에 어울리는가에 대한 고민을 했었다. 백색 까마귀. 그러나 나 역시 결국은 까마귀인 걸. 1학년에게 주전을 빼앗겼던 카라스노의 착실한 세터였기에, 늘 그렇게 내 자리를 지켜왔기에 코트에 설 기회도, 새로운 기술도 생긴 거야. 카라스노가 나의 배구야. 내가 미련을 갖고 있던 건 아무래도―

 

[엔노시타, 오늘 카라스노 놀러 가도 돼?]

 

 어리숙한 까마귀들이겠지.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