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큐/쿠로츠키] 해답

연성질/안녕큐 2016. 2. 5. 02:09

바보 같기는.

 

 추운 날씨에 연습 오프. 도쿄는 눈이 왔을까. 나랑은 관계 없는 일이잖아. 생각과는 다르게 발걸음이 도달한 곳은 네코마 고교의 앞이었다. 이런 거 예정 외의 일이라고. 계획대로라면 지금쯤 집에 도착해서 쇼트케이크를 먹고 있어야하는 거잖아. 하얗게 질린 손으로 꽉 쥐어든 케이크 상자가 흔들리지 않도록 조심하며 교문 앞을 서성거렸다. 엄청나게 수상해보여. 도대체 이곳에 뭐하러 온 건데.

 

“멍청이 짓 그만하고 돌아가자.

 

 최근 너무 바보들이랑만 지내서 그런 거야. 나까지 이상해진 것 같네. 목까지 올려 잠근 져지에 얼굴을 묻고 몸을 돌렸다. 아주 천천히 한 발자국을 떼어냈다. 이상하네. 도대체 뭘 기다리고 있는 거야, 뭘 기대하고 있는 건데. 생각대로 몸이 따라주지는 않았다. 느릿하게 무거운 발걸음을 옮기며 겨우 교문 근처를 벗어났으려나. 어쩐지 나는 자꾸만 그와 관련되고 싶어하는 것 같다. 고작 합숙에서 몇 번 마주친 것이 전부인데.

 

‘안경군, 자유 연습 도와줘.’

 

 얼굴이 화끈거렸다. 히나타만큼이나 단순무식해 보였는데, 배구 공을 쥐었을 때의 모습은 또 다르다. 의기양양하게 보쿠토씨의 스파이크를 막아낸다 거나 다이치 선배나 할 법한 나이스 리시브를 보여준다 거나 알 수 없는 사람이라 불쾌한데도 자꾸만 눈길이 간다. 자유 연습 하자며 귀찮게 달라붙는 것도, 채찍과 당근이랍시고 사람 속을 긁어대는 것도 짜증나는 사람인 것이 분명한데도 나는 이 사람을 찾고 있다.

 

 

“어라? 안경군? 무슨 일이야 여기는?”

 

“아, 저, 그냥 지나가는 길에….”

 

“딸기 케이크? 의외네, 안경군.”

 

 완전히 아이 입맛이잖아? 놀림 받는 기분도 썩 나쁘지가 않다. 아, 어쩌면 나 M일지도. 이거 굉장히 어이 없는 생각이잖아? 어쩌다 이렇게 된 거지.

 

그나저나 정말 뭐하러 온 거야? 도쿄에는.

 

 잔뜩 엉켜진 실타래의 끝을 잡았다. 풀기 위해 애를 써도 보이지 않던 매듭이 명쾌하게 헤치워졌다. 인간은 참으로 단순한 동물이다. 부정하려 해 보아도 시스템 자체가 그렇게 생겨먹은 것을 어쩔 수 없는 것 같기도 하다. 감정이 이성을 잠재우고 모든 사고가 정지하면 그제서야 찾지 못한 답들이 수면 위로 올라온다. 뭐 하러 왔냐니, 그거 타나카선배 만큼이나 단순하고 명확한 거잖아.

 

“그런 건 됐고, 쇼트케이크 좋아하나요, 쿠로오씨.”

 

 답을 찾았다면, 적어내야지.

설정

트랙백

댓글